보유 중인 기업 분석 시나리오(24.12.08.)
#솔트룩스
5일서을 이탈하여 거래가 되고 있지만 아직 20일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중기 장기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하락변환기를 맞이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이다. 다만 비중이 크기 때문에 수익을 줄때 비중을 크게 축소할지 아니면 끝까지 가져가볼지 고민이 되는 기업이다. 아직 사유를 끝내지 않았으므로 당분간은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성광벤드
5일선을 잘 따라고 있는데 매수의 시점이 너무 이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5일선에 맞 닿을 때 매수를 했어도 5일선을 지속적으로 따라가며 수익이 났을텐데 너무 바로 음봉을 보여준다고 급하게 매집한 부분이 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5일선을 따라가고 있고, 6일(금) 5일선을 살짝 이탈했지만 현재 중기선 이탈도 아니고 중기, 장기 이평선이 우상향하고 있으므로 상승 추세가 여전히 살아있다고 할 수 있겠다.
#신성델타테크
5일선을 잘 따라가며 상승중이다. 매수의 타점이 되는 부분이 신기하게 5일선 안착 장대양봉 5일선 안착 장대양봉이다. 11/18일 장대양봉이후 5일선 안착에서 매수하고 추가적으로 매수해나갔다면 큰 수익이 발생했을텐데 이런 기업들이 어던 흐름을 가지고 있는지 보면서 어떻게 추가매수를 할것인지도 고민이 필요하겠다.
시나리오를 생각해보자면 5일선 안착시 매수하고 다음날 5일선을 잘지지하고 500억봉 장대양봉이 터질때 추가 매수, 다시 이후 5일선 지지하고 음봉 보일때 다시 추가매수하여 가지고 왔다면 이익금이 상당히 컸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기업을 만나기 힘든데 전형적으로 5일선 안착, 다음 장대양봉 5일선 안착 그다음 장대양봉의 흐름을 보여준다. 다음은 어떤 흐름으 여줄지 지켜보자.
#대동기어
최근부터 힘을 받는 기업으로 역시나 매수급소가 5일선 안착임을 알수 있겠다. 이렇게 힘있고 시장이 주목하고 있는 기업들은 확실히 5일선 안착이 매수 급소임을 확률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물론 아닌 기업도 있기 때문에 손절히 필수적이지만 500억봉을 터트리고 5일선 안착하는 기업들은 재료를 확인하고 재료가 너무 단기적인 재료만 아니라면 매수하고 빠른 손절을 하면서 대응하는 편이 확률적으로 더 좋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단기적으로 봤을때 3파상승의 눌림목이라 볼 수 있는데 이것이 3파일지 아니면 2파의 조정일지 금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현재, 5일선 지지 중기, 장기 이평선이 우상향하고 있으므로 손절 대상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다.
#산일전기
500억봉이후 20일선과 이격도가 거의 차이가 없는 상황이다. 이것이 눌림의 자리일지 아니면 하락의 징조일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어쨌든 20일선 위에 있고 중기, 장기 이평선이 상방을 향해 우상향하고 있으므로 손절 타이밍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다.
#DS단석
20일에 닿을 것처럼 하다가 지속적으로 5일선을 따라가고 있는 힘이 아주 강한 종목이라 할 수 있겠다. 이제 5일선에 안착을 했고, 중기, 장기 이평선이 우상향하고 있으므로 아직은 손절 타이밍이 아니라고 할 수 있겠다.
#비보존 제약
조금 길게보면 현재 3파의 눌림목인데 5일선을 살짝 이탈했지만 중기선, 장기선 우상향, 아직 중기선 하방 이탈이 아니므로 손절라인 아니다.
#루닛
마찬가지의 상황
#한미글로벌
현재 중기 이평선 이탈, 장기 이평선 이탈도 곧 나올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다. 중기, 장기가 아직 상승을 하고 있으나 점점 평행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원칙상으로는 손절의 대상이 된다 할 수 있겠다. 월요일, 장기 이평선을 이탈한다면 매입의 반을 덜어내야하겠다. 다시 사더라도 원칙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에스오에스랩
한미글로벌 보다는 오히려 더 양호한 조정이다. 중기 이평선 이탈하지 않았고, 장기 이평선도 조금씩 우상향하는 모습이므로 아직까지는 손절라인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넷
이미 장기 이평선까지 이탈하였다. 수익권도 있었는데 길게 보고 팔지 않아서 너무나 아쉬운 상황.
하지만 원칙대로 날려야 하겠다. 원칙을 지키자.
#핑거
장중에 변동성이 상당히 심한 종목이다. 원칙상으로는 장기 이평선을 완벽히 이탈하였기 때문에 손절을 해야하는 상황이다. 토큰증권의 대장주로써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여 수익을 줄때에도 많이 덜어내지 않고 가져갔었는데 이제는 놓아줘야 할때가 아닌가 싶다. 완벽한 저점은 뚫지 않았으므로 일단 반 덜어내고 그 이후에 흐름을 지켜봐야겠다.